보드스쿨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보드스쿨 (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웹사이트(www.boardschool.co.kr “보드스쿨”, 이하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보드강습 서비스 중개 및 기타정보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유무선 PC를 통한 보드스쿨 사이트 서비스 이용을 비롯하여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전자상거래 등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경우 기준으로 적용합니다.

제 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1. 이용자 : 보드스쿨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보드스쿨” 사이트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컨텐츠, 자료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2. 회원 :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 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을 총칭합니다.
  3. 3.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자우편 및 SMS 서비스를 온라인 또는 서면으로 신청한 자를 지칭합니다.
  4. 4. 아이디(ID) : 서비스 사용 및 회원 식별 위하여 회원이 정하여 기입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사용할 수 있는 문자/숫자 또는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
  5. 5. 비밀번호(PASSWORD) : 각 아이디에 해당하는 회원임을 확인하여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게 하며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숫자 또는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
  6. 6. 강습생회원 : 강습을 예약한 상태의 회원, 강습을 받거나 받은 회원으로 강습 전/중 또는 ‘강습완료 후 7일 이내의 회원’을 의미합니다. 강습이 완료된 후에는 강습생회원의 자격과 권리는 없어지고, 신규강습예약 전까지는 일반회원과 같습니다.
  7. 7. 강사회원 : 강사회원은 강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회원을 의미하고, 자격과 기준에 따라 아래와 같이 분류 합니다.
    1. 1) 자율강사회원 : 자율 등록 강사, 초기 강사 등록의 분류.
    2. 2) 자격강사회원 : 초기 등록 강사가 자격증을 인증한 후의 분류.
    3. 3) 우수강사회원 : 자격증을 가지고, 강습 평가가 좋은 강사 분류.
    4. 4) 파트너강사회원 : 회사와 광고 계약을 통해 사이트에 일부 정보 노출의 우선권을 가지는 강사 분류.
    5. 5) 레슨프로 : 강습의 경력, 자격증의 보유, 선수 경력 등 전문가 강사 분류.
  8. 8. 콘텐츠 :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강사회원 정보 등 영상 강습 자료 등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복합적인 정보를 의미합니다.
  9. 9. Email (이메일=전자우편) :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총칭합니다.
  10. 10. 운영자(관리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하는 회사 소속의 사람 또는 회사를 지칭합니다.
  11. 11. 중개서비스(중개 서비스) : 회사가 보드스쿨 웹사이트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회원 간의 중개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서비스의 자세한 설명은 본 약관 3장을 참고 할 수 있습니다.
  12. 12. 보드머니 : (시행예정) 회사가 발행, 관리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보드머니가 발급/지급 되는 경우는 총 3가지 경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유상으로 구매 2) 이벤트/적립 등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경우 3) 서비스 구매 취소 등의 사유로 환불 하는 경우
  13. 13. 보드스쿨안심결제서비스 : 강사회원과 강습생회원 사이에 신뢰를 강화하고, 강습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한 에스크로와 비슷한 방식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중립에 있는 보드스쿨이 중개하여 진행합니다.
  14. 14. 직거래 : 보드스쿨 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강사회원이 회원과 직접 강습을 진행하는 행위
  15. 15. 대리강습 : 강사회원이 본인의 지정된 강습을 다른 사람을 대리로 강습하는 경우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해서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3조 [회사 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 하단(이하 연결화면 포함)에 게시합니다.

제 4조 [약관의 게시와 변경]

  1. 1.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개정약관에서 정하고 기재하고 효과를 부여하지 않는 이상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 되지 않습니다.
  2.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단,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 건의 경우 30일 이전 공지)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 6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
  3. 3.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특정 강사회원과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강사회원약관(이하 “약관 등”이라고 합니다)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강사회원특약”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강사회원특약이 약관 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강사회원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강사등록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5조 [약관의 효력]

  1. 1.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3. 3.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 시 화면에서 제시되는 경고/안내 메시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효력과 동일합니다.
  4. 4.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6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방식]

  1.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팝업 창, 유/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 방식을 대신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1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합니다.

제 2장 회원가입

제 7조 [회원가입]

  1. 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해야 합니다.
  2. 2. 회사는 1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3. 3.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7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8조 또는 32조 1항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신청자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5.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http://www.boardschool.co.kr)에 공개합니다.

제 8조 [아이디(ID) 및 닉네임 관리]

  1. 1.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ID), 닉네임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2. 회원이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3. 3.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ID), 닉네임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1.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메일(e-mail)주소 혹은 회사의 발신 메세지가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2.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0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1. 1.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 등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회원의 동의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신청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2. 2. 회사가 정보수집/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제공목적/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3.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아이디(ID), 닉네임 등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수집 시에 밝힌 이용목적 이외에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5.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연락처는 홈페이지 메인페이지 및 전체 카테고리 하단에 별도로 공개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공지합니다.
  6. 6.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7. 7.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거나 위법하게 제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8. 8.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1)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2)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지적재산권 침해상품 판매 기타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후 2개월간 결제 등 사용내역이 존재하는 회원의 아이디, 닉네임,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그 외 제공받은 개인정보, 해지 및 회원자격정지 관련정보 등 필요한 정보를 보관합니다.
    3. 3)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9. 9. 장기휴면회원 : 회사는 강사회원이 3개월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판매중인 서비스를 중단처리 할 수 있고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 2항에 따라 자동 탈퇴 및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판/구매 이력이 있는 회원의 자동탈퇴 및 개인정보 보관, 파기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른 별도 규정에 의하여 관리합니다. 단, 회원가입 시 장기 미접속시에도 계정 유지를 선택한 회원은 장기미이용 회원이 되더라도 즉시 탈퇴 처리되지 않으며, 회원이 직접 탈퇴 신청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11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중개 서비스: 회사가 제공한 웹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이 강사회원등록, 강사회원 검색, 안심결제서비스 이용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 컨텐츠 제공(서비스 예정) : 회원이 사진/영상/음성 또는 그의 복합체를 1회 또는 그 이상 구매하여 사용하는 경우
  • 보드머니 안심결제 서비스 : 회원의 선불/회사의 지급/강습취소시환불 방식으로 지급된 적립금 형태의 결제사용 가능한 포인트

제 12조 [서비스의 이용]

  1. 1.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정책과 법령에 따라 추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은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각 카테고리 별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중개서비스의 일부에서는 강사회원의 자격요건이 설정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 제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서 공지합니다.
  3. 3. 회원이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강습 서비스를 판매 또는 구매하는 경우, 반드시 회사가 마련한 안전 결제 서비스(현재-입금방식, 카드 및 기타 추후 예정)를 통하여 거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4. 4.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직거래 신고가 접수될 경우 강사회원은 사이트 이용에 제한을 받거나 서비스 사용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5. 5. 회사가 보드스쿨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는 중개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강습생회원이 자발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강사회원을 검색/강습서비스 예약(입금)하여 그 강습이 완료 된 경우, 소정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받습니다. (2018년 11월1일부터, 강습생회원의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강습생회원은 10%, 강사회원은 20%. 결제 금액을 기준으로 했을 때 서비스 이용 요금 총합은 30%임)

제 13조 [중개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1. 1. 보드스쿨이 제공하는 강습 중개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강습 서비스의 안내제공과 예약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거래장소를 온라인을 통해 제공하는 것입니다.
  2. 2. 보드 스쿨의 결제 도움 서비스(안심결제서비스)는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의 매매에 있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3. 3. 회사는 회원에게 직접 서비스 혹은 물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서비스 혹은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웹 공간)만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4조 [강사회원 등록 서비스]

  1. 1. 등록자격 : 강습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소비자(강습생회원)보호 및 서비스 수준 유지를 위해 1)강사회원의 자격증 유/무 2)회사의 기준 3)보드 문화의 보편적 상황에 맞는 강습 실력의 수준 등의 기준을 바탕으로 강사등록의 제한 및 분류를 할 수 있습니다.
  2. 2. 등록방법 : 강사회원은 판매서비스의 등록 시 회원 또는 강습생회원이 구매서비스 및 강사회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시스템을 사용해서는 안되며 회사 정보통신망에 무단 접속하여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 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3. 강사회원 정보 - 강사회원은 프로필 이미지와 함께 실제 연락 가능한 번호 및 연락 가능한 시간을 작성해야 합니다. 강사회원의 전화번호는 강습 예약 전까지는 회원에게 공개 되지 않습니다.
  4. 4. 강습서비스 비용 : 시장의 안정화/강습의 퀄리티 유지 등을 위해 회사는 강습 서비스 비용의 최저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제한은 시장의 보편적 기준에 맞춰져 있으며, 범위 내에서 자율적인 금액 설정이 가능합니다. 최고가의 제한은 자격증을 가진 강사의 경우 강사회원본인의 판단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강사회원은 강습 서비스의 목록과 비용을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각 강습파트에 맞는 최저가/분류에 따른 강습비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시장 내의 담합을 지양하고, 자율적 경쟁 및 강습 서비스의 발전을 지향합니다.
  5. 5. 권장강습서비스금액 : 강사회원은 판매하고자 하는 단가를 기재하여야 하며 스노보드의 경우 2시간 1인 강습 서비스의 경우 최저 판매가 100,000원이고, 1원 단위로 자율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케이트보드/롱보드는 1시간 1인 강습 서비스 기준 5만원이고, 1원 단위로 자율설정이 가능합니다. 자격증의 유무에 따라 강습 비용의 제한의 차이가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을 권장하고 있으나 스케이트 보드/롱보드는 현재 강습 자격증이 없기 때문에(스노보드는 있음) 강습 경력자의 의견 및 시장의 보편적 기준에 따릅니다.
  6. 6. 서비스의 상세정보 : 서비스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하는 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거나 서비스를 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취소 또는 중지된 서비스에 관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판매서비스를 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 해야 합니다. 거래가 취소되거나 판매중지 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화면 또는 메일(e-mail)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강사회원과 강습생회원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합니다.
  7. 7. 강사회원 정보의 변경 : 강사회원의 강습스케쥴/영상정보 등은 등록 이후에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개인 사정으로 인하여 강습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유를 입증할 수 있는 문서상의 증빙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8. 8. 강사회원은 서비스등록을 함에 있어서 저작권, 초상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강사회원이 등록한 서비스정보는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의 노출은 다른 회원이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에 동의하고 회사가 허용한 방식으로 퍼가기 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제 15조 [중개서비스 이용정지, 이용제한]

  1. 1.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판매/구매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메일(e-mail),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정지된 회원은 중개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중개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2. 불법 홍보, 회사 서버에 무리를 주는 행위로 인한 회원자격정지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 : 1회 경고, 안내/ 2회 15일 이용정지/3회 회원자격 영구정지

  3. 3. 직거래 유도 행위 : 회사는 직거래유도행위에 대하여 그 적발횟수에 따라 제공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해지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 회원에게 이용계약해지 전 부과된 제한은 그대로 유지되며 해지 시로부터 재가입까지의 기간은 적발횟수 차감 기간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2회 이상 적발된 회원은 영구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 : 1회 경고 및 15일 자격 정지, 안내/ 2회 회원자격 영구정지

  4. 4. 강습 양도 및 재판매 목적의 거래행위

    강습 자격증 활용, 강습 인지도 활용 등 어떠한 방식으로도 강습 회원을 모집한 후 타인에게 강습 양도할 수 없습니다. 강습이 예약된 강사회원이 본인이 직접 슬로프 현장에서 예약한 강습생회원에게 강습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모든 경우를 포함합니다.

    적발 횟수에 따른 제한: 1회 경고 및 15일 자격 정지, 안내/ 2회 회원자격 영구정지

  5. 5. 대리 강습 행위 : 대리 강습 행위란 강습이 예약된 강사회원이 타인에게 강습을 양도하거나 현장에서 타인의 도움을 통해 강습하거나 대리로 강습을 진행하는 모든 경우를 포함합니다. 예약된 강사회원은 반드시 예약한 강습생회원에게 본인이 직접 강습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6. 6. 허위 사실 기재 : 강사회원은 경력 및 자격증 등 인증 된 사실만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기재된 사실이 사실 과 다를 경우 회사는 판매 제한, 서비스 등록 가능 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여하거나 회원탈퇴 처리 할 수 있습니다.
  7. 7. 임의 취소 : 강사회원은 강습예약 확정 후 임의로 강습 예약을 취소 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판매 제한, 서비스 등록 가능 개수 제한 등의 페널티를 부여하거나 회원탈퇴 처리 할 수 있습니다.
  8. 8. 연락두절 : 강사회원이 기재한/등록한 전화번호 또는 메일(e-mail)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강습생회원 또는 회사가 연락을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강사회원은 정상적인 강습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상태 또는 이와 같은 상태가 예상되는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전/후에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에 따른 취소, 환불, A/S 등의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강사회원의 연락두절로 인한 클레임이 발생하였을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연락두절 1차: 1차 경고 및 개선요청 / 2차: 1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 2차 경고, 직권으로 환불처리 및 해당 강사회원의 전 서비스 등록/예약중지, 신규서비스 등록제한 / 3차: 2차 경고 후 24시간 이상 일체의 응대가 진행되지 않는 상태. 정산 중지 및 이용계약 해지

    참고 : 1차 경고 후 1개월 내에 연락두절 상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연락두절 2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차 경고 후 1개월 내에 연락두절 상태가 재발될 경우, 경고 없이 바로 연락두절 3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9. 9. 강습생회원의 불만족: 강습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저조한 경우 회사는 아래의 규정에 따라 조치할 수 있습니다. 1차 강습생회원 불만족: 경고 및 개선요청 / 2차 강습생회원 불만족: 강사등록 취소 또는 개별 CS교육 / 3차 강습생회원 불만족: 전 서비스 판매중지 및 신규 서비스 등록제한
  10. 10. 기타 위법/부당행위: 회사는 회원이 각 항 외의 경우에도 불법적인 언행/신뢰를 무너트리는 언행/보드 강사의 자치를 실추 시키는 언행 등이 보고 되고, 확인 되었을 때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1.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 및 안전 결제 수단을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강사회원 또는 강습생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게재하는 서비스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판매취소, 판매중지,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7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

  1. 1. 강습생회원은 결제종료 후 메일(e-mail) 또는 '마이페이지' 카테고리에서 결제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2. 강습생회원은 결제 완료 및 강사회원으로부터 접수(수락)가 진행된 상태의 거래 건에 대해서는 일방적으로 주문을 취소할 수 없습니다.
  3. 3. 강습생회원은 일정변경의 경우 강습 예정일 7일전까지는 본인이 취소 후 다시 예약이 가능합니다. 단, 6일 전부터는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 약관 제 3장 24조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4. 4. 강습생회원은 결제수단 중 무통장입금의 경우 가상계좌를 부여 받은 시점에서 24시간 이내 강습서비스 예약금을 회사에 입금해야 합니다. 24시간이 경과하도록 입금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에는 강습생회원의 구매거부로 간주되며 해당 거래 및 결제 시도 이력이 모두 소멸됩니다.
  5. 5. 강습생회원은 강습일정/시간/강습 받을 내용 등을 정확히 선택 해야 합니다. 잘못 선택된 내용으로 인한 불이익은 강습생회원이 부담합니다.
  6. 6.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강습완료 후 서비스대금을 강사회원에게 송금한 이후에는 강습생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강사회원과 사이에 직접 거래취소, 대금환불 등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야 합니다.
  7. 7. 회사는 중개업체로 세금계산서 발행 의무의 부분에서 견해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강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강사회원 및 강습비용을 지불하는 강습생회원들의 편의와 세금 신고의 건전성을 도모하고, 보드 시장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모든 강습에 관련하여 현금영수증 발행 및 원천징수(인건비) 신고를 합니다. 이는 강습생회원의 직업화에 도움을 주고, 보드 시장 전체의 발전의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제 18조 [강습생회원의 결제]

  1. 1. 강습생회원은 보드스쿨 안심결제 방식에 따라 결제하여야 하고, 회사는 입금정보와 환불정보를 지정된 양식에 따라 구매관리, 예치금내역 화면에 표시합니다.
  2. 2. 실시간계좌이체 및 가상계좌 입금방법으로 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결제금액의 오입금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강습생회원이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강습생회원은 결제금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유하고 있는 보드머니를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화면의 주문정보 선택란에 사용할 보드머니를 기입하고, 차액만큼만 허용된 결제방법(2018년 11월 1일부터 현재 - 은행 계좌 이체)으로 결제하면 됩니다.

제 19조 [구매확정 및 수익금]

  1. 1. 강습생회원이 서비스 화면에서 [예약완료]를 클릭한 경우, 회사는 결제 대금에서 판매서비스 이용료(10%)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이 약관 제 ----조에 따라 강사회원 수익금으로 예치합니다.
  2. 2. 강사회원의 수익금 출금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2일 이내에 등록된 계좌로 강사회원에게 송금합니다.
  3. 3. 회사는 당 월 구매확정 처리된 거래액에 대한 인건비(원천징수 3.3%)를 합산하여 익월 초 강사회원에게 일괄 발행 처리합니다.
  4. 4. 회사는 서비스거래 내역, 출금내역(인건비 발행 내역, 수익금 출금내역, 거래건수)등을 주문내역을 [수익관리???] 화면을 통하여 안내합니다.
  5. 5. 회사는 이 약관을 기준으로 서비스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 허위등록, 판매가장등록 등의 경우를 확인하기 위해 최고 60일까지 출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강사회원이 서비스 판매에 관한 거래사실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공하는 때에는 확인 후 송금 처리를 합니다.
  6. 6. 강사회원은 회원 가입 시 회사로부터 수익금을 수령할 계좌를 지정하여야 하며,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계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강사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강사회원과 동일인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강사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가 강사회원 가입정보와 상이한 경우 출금이 불가능하며 해당 조건에 맞는 계좌 관련 서류증빙이 완료될 때까지 물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7. 7. 강사회원은 회사에 대한 서비스대금채권, 수급권리 등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8. 8. 회사는 강사회원이 대리강습, 재판매목적의 강사 등록 등의 불법적 행위에 대하여합리적인 의심이 있는 경우 최고 90일까지 물품대금의 송금을 보류하고 매매대금의 입출금을 중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20조 [대금지급방법]

  1.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 결제방식은 현재 은행계좌입금 방식으로만 진행 할 수 있습니다.(2018년 11월 1일 기준)
  2. 2. 보드스쿨 안심결제서비스는 강습 예약된 강사회원에게 강습서비스 제공 비용을 보드머니(적립금)형태로 지급하는 안심결제 방식입니다. 강습이 완료되면 그 금액만큼을 강사회원의 요청에 의해 출금(강사회원 본인의 계좌로 보드머니만큼의 현금을 송금/송금 시 보드머니는 송금액만큼 차감)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부가가치세법 제35조, 시행령 제86조에 따라 강사회원의 인건비를 국세청으로 자료전송을 합니다. 매출신고를 위한 강사회원의 매출자료는 [수익관리]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누락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세무적인 내용에 대하여 정보 제공과 같은 제한적 도움을 줄 수 있으나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신용카드 (간편)결제/실시간 계좌이체/휴대전화 (간편)결제/회사가 발행 또는 인정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회사가 추가 지정한 결제수단 (예: 문화상품권, 쿠폰, 기타 제휴포인트 등) – 계좌 이체 외 기타 결제수단은 카드사 및 결제 대행사들과의 협의를 진행 중이며, 2018년 11월(현재) 불가/ 2019년 중 시행 예정

제 21조 [예치금]

  1. 1. 강습생회원은 [예치금충전]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정금액을 예치할 수 있습니다.
  2. 2. 예치금은 보드머니라 하고, 강습생회원의 서비스구매와 관련한 결제의 수단 및 강사회원의 강습 서비스 수당의 예치 형태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3. 보드머니는 보관형태의 서비스로 세금계산서 발행은 불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용의 발급은 가능하나 실제 용역주체가 아닌 중개업체 명의로 발행됨으로 영수증 이외의 용도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4. 4. 예치금 출금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출금요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2일 이내(토요일, 공휴일 제외) 회원이 등록한 계좌로 송금하며, 회사는 예치금의 신뢰도 확인과 관련된 사항, 사용상의 제한이나 그 밖의 주의사항을 서비스화면에 공지하거나 예치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을 활용하여 고지합니다.

제 22조 [과오금]

  1.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2.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3.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3조 [환불규정]

  1. 1. 강습생회원은 일정변경의 경우 강습 예정일 7일전까지는 본인이 취소 후 다시 예약이 가능합니다. 단, 6일 전부터는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2. 2. 환불의 기준은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2항, 제3항 및 별표 4 그리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공시한 환불 규정 중 공연 업의 규정과 사업체의 일반적인 예약환불 기준을 참고/적용하여 환급합니다.
  3. 3. 강습 완료 후 강사회원에게 정산이 완료된 주문 건에 대한 취소는 강습생회원과 강사회원이 직접 연락하여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강습 서비스 비용의 환불기준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 총 교습시간은 교습기간 중의 총 교습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교습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구분 반환 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회사의 사정으로 환불을 하는 경우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지불된 하슥비 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강습생회원의 책임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예약 강습일 기준 7일전 전액환불
6일 전 10% 공제 후 환불
3일 전 20% 공제 후 환불
1일 전 30% 공제 후 환불
강습 당일 90% 공제 후 환불
총 수업 시간의 1/3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총 수업 시간의 1/2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총 수업 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수업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수업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합니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강사회원의 책임 단기강습/연속강습 포함 강습 지각/조기종료 30분 이상시 10%환급
강습 중단 강습비 전액 + 강습비의 10% 배상
비고 총 수업 시간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 수업시간을 말하며, 반환 금액의 산정은 반환 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참고 - 7일 전의 강습취소는 무조건 환불로 강습생회원의 입장에서, 6일 전부터는 일별 차등 환불로서 부분적으로는 강사회원의 입장에서 환급 기준을 정합니다. 보드 강습은 무조건 지정된 장소로의 이동하는 보드강습의 특수성(스노보드의 경우 스키장으로 장거리 이동), 1대 소수(최대 3인)의 강습으로 인한 예약 재수급의 어려움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보드강습의 내용 중 필수적인 보드강사의 존재가치와 공연에서의 전문가의 가치는 같은 의미를 가질 수 있고, 보드강사의 데몬스트레이션(시범)은 '강습 현장에서'라는 시공간적 가치가 유의하기 때문에 공정거래 위원회 환불규정 중 공연업을 일부 참고 하여 환불 기준표를 작성 하였습니다. 보편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수준에서 환불의 기준을 정하고, 본 약관에 명시합니다.

제 24조 [환급절차]

환급의 방식은 회원의 서비스 결제수단과 같은 방식을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 및 강사회원의 책임에 의한 환불은 송금의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고, 회원의 강습 변경의 경우에는 예치금 형태로 환불하여 다시 강습 신청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환급이 결정된 건에 관하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의 출금요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2일 이내(토요일, 공휴일 제외) 회원이 등록한 계좌로 송금하며, 회사는 예치금의 신뢰도 확인과 관련된 사항, 사용상의 제한이나 그 밖의 주의사항을 서비스화면에 공지하거나 예치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을 활용하여 고지합니다.

제 25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1. 1. 회사는 수수료(회사가 강사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 대가로 강사회원으로부터 받는 일체의 금원을 말함) 및 판매촉진서비스이용료의 결정과 관련하여 기타 회원 및 온/오프라인 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2. 2. 회사는 강사회원에게 가격인하, 이벤트 참여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강사회원이 다른 사업자(온/오프라인)와 거래하지 못 하게 하거나 다른 사업자와 거래한다는 이유로 강사회원에게 불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 4장 각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 26조 [전체 회원의 권리와 책임]

보드스쿨 사이트는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보드 강습서비스의 안내와 예약이 진행 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공간을 제공할 뿐, 그 거래 대해서는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강습 서비스의 품질, 회원간 사기행위 등 회원간 거래행위에서 발생되는 손실에 대해서는 회사가 절대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회원간에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 27조 [강습생회원 및 일반회원의 권리]

  1. 1. 강습생회원 및 일반회원은 자신의 개인 신상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2. 강습생회원 및 일반회원은 자신의 수업조건에 적합한 강사회원을 직접 검색하고 수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3. 강습생회원 및 일반회원은 강사회원의 개인적인 사유로 수업이 중단된 경우, 선불로 지급한 수업비 중 남은 기간에 대한 금액을 강사회원 또는 회사로부터(서비스 금액을 해당 시점에 가지고 있는 주체로부터)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제 28조 [강습생회원 및 일반회원의 의무]

  1. 1. 강습생회원 및 일반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당사가 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2. 강습생회원 및 일반회원은 강사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수업에 관한 조건(수업횟수, 수업비, 시간 등)을 일방적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3. 강습생회원 및 일반회원은 자신의 신상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자신의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 29조 [강사회원의 권리]

  1. 1. 강사회원은 자신의 개인 신상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2. 강사회원은 자신의 프로필을 강사 리스트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3. 자격증 취득 등 갱신된 자신의 수준에 따라 강사 분류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4. 강사회원은 판매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범위, 판매가격, 거래조건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결제방식, 서비스발송 방식 등 강습생회원 피해 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 30조 [강사회원의 의무]

  1. 1. 강사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당사가 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2. 강사회원은 모든 수업에 있어 성심과 성의를 다하여 학생을 지도해야 합니다.
  3. 3. 강사회원은 강습생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수업에 관한 조건(수업횟수, 수업비, 시간 등)을 일방적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4. 4. 강사회원은 자신의 신상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자신의 회원정보를 수정하여야 합니다. 강사회원은 자신의 강사회원 정보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대표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 시 새로이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강사회원이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강사회원의 서비스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5. 강사회원이 성실히 수업을 이행하지 않거나 일방적으로 계약을 파기할 경우, 당사는 관계법령에 의해 강사회원을 고소, 고발 조치 및 회원 자격박탈 등을 취할 수 있으며, 해당 강사회원은 이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감수합니다..
  6. 6. 강사회원의 아이디 공유 및 아이디 재판매, 유/무상 양도 등을 금지합니다.. 금지된 행위를 한 회원은 당사의 개인정보 불법유출, 영업방해 및 이미지 훼손에 대한 손해배상을 해야 하며, 아이디는 사전통보 없이 강제로 자격 박탈 처리됩니다.
  7. 7. 강사회원은 서비스등록 시 직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나 강습생회원의 정당한 권리(청약철회권 등)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아니 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서비스 평가, 판매횟수 등을 조작하거나 기타 판매가장등록 등 중개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거래에 대하여 거래취소, 판매중지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8. 강사회원은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회원의 회원등급 표시와 회사가 제공한 메인 이미지 등을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 용도 및 장소에 사용하거나 표시해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9. 9. 강사회원은 통신판매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한 계약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강습생회원 등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원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될 수 있습니다.
  10. 10.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특정 강사회원이 취급•처리 중인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 정보가 침해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11. 회사는 강사회원이 등록한 서비스의 판매 촉진 및 신뢰도 상승을 위해 서비스의 메인 이미지 또는 프로필 이미지 등에 대한 등록 기준을 마련하여 강사회원에게 서비스 수정을 요청할 수 있으며, 강사회원은 이에 동의 하여야 합니다. 만일 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강사회원의 서비스 판매를 중단하거나 신규 서비스 등록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1조 [서비스의 중단]

  1. 가. 회원 자격의 박탈
    1.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강제탈퇴 하거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4. 4.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5. 5.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6. 6.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7.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8. 8.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9. 9. 회사 직원 및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기 위해 등록을 한 경우
    10. 10.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11. 11.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2. 나. 회원 본인의 해지
    1.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온라인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절차를 제공합니다. 다만, 강습생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 모든 구매 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하며, 강사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 진행 중인 모든 판매 절차를 마무리하고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정산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거래 건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만 회원이 제1)항의 조치를 마치지 않은 경우 위 1)항의 조치가 완료된 때에 종료됩니다.
    3. 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중복참여가 제한된 판촉이벤트 중복 참여 등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4.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시점으로부터 3일 이후 종료됩니다. 이 경우 공지 시점부터 회원의 권리는 모두 중지, 소멸되고 3일 이전에 권리를 회복할 사유가 발생하면 소급해서 권리가 회복됩니다.
    5. 5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강사회원은 강습생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 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주문 건의 발송, 교환, 환불, 하자보수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6. 6.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현금성 예치금 및 수익금을 모두 정산 후, 잔존 금액을 회사는 해당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로 그 금액을 즉시 송금하여 계약종료처리 합니다.
    7. 7. 이용계약이 종료된 시점에서, 이미 구매확정된 거래 건에 대한 분쟁이 발생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하고,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제 32조 [당사의 권리]

  1. 1. 당사는 수업연결의 신뢰도를 제고하지 위해, 강사회원으로부터 자격증 또는 기타 경력 증빙 서류 등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2. 제 1항과 같은 목적으로 당사의 사이트에서 강사회원에게 온라인상 본인인증 절차를 밟도록 할 수 있으며, 강사회원은 이에 응해야 합니다.
  3. 3. 당사는 다음과 같은 회원의 자격을 예고 없이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1) 회원의 개인신상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
    2. 2) 가입된 정보와 실제 이용자가 다를 경우
    3. 3) 사이트에서 취득한 회원정보를 양도하거나 중개에 이용할 경우
    4. 4) 본 약관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제 33조 [당사의 의무]

  1. 1. 당사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본 서비스를 실시하여야 하며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2. 2. 강사회원이 본인의 프로필을 리스트에 등록하여 강습생회원들이 프로필을 열람할 수 있도록 하며, 강습생회원들이 예약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3. 3. 당사는 회원의 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이외의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1. 1) 관계법령에 의해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2.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3)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 5장 정보의 게시 및 관리

제 3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기타 모바일 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35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 합니다.

제 36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면책조항 등

제 37조 [손해배상]

  1. 1. 회사 또는 회사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사를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2. 회원 또는 회원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원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38조 [면책조항]

  1. 1. 당사는 강습생회원과 강사회원의 독립적이고 자발적인 의사에 따라 강습서비스를 신청, 예약, 결정할 수 있도록 사전에 동의한 정보와 방식으로 중개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서비스 판매진행의 관리, 강습생회원에 대한 거래이행, 청약철회 또는 취소요청으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3. 단, 회사는 강사회원과 구매자간 분쟁이 발발했음을 양 당사자 중 한 명 이상으로부터 통보를 받을 경우 전자상거래법에 의거 원만한 분쟁해결 지원을 위해 거래 및 양자의 사이트상 계정에 개입 혹은 기타 분쟁해결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모든 조치(거래금액 동결, 계정정지 등)를 취할 수 있으며, 이 조치는 분쟁이 해결되는 시점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상기 내용에 따라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한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내용에 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으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당사는 강습생회원과 강사회원에게 상호간의 정보를 제공할 뿐, 각각의 회원에게 수업연결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6. 6. 당사는 강습생회원과 강사회원이 강습을 진행하는 도중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7. 7. 당사는 보드스쿨 사이트에서 결제하지 않은 강습생회원과 강사회원과의 상호 합의 하에 진행된 보드 강습을 진행하는 도중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8. 8.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또한 통상적인 노력으로는 통제가 힘든 원인으로 인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의 지연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또는 고객정보가 유출된 경우에도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9. 당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10. 10.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11. 11.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허위성, 위법성이 객관적으로 확인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정보 등의 정확성, 안정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2. 12.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또는 광고사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 또는 광고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13. 보드스쿨 사이트에서의 거래는 회원의 현재 소재지와 회원이 이용하는 무선 데이터 서비스 제공자의 네트워크 등의 이유로 제한, 지연될 수 있습니다.
  14. 14. 회사는 회원간 자체적으로 분쟁 해결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하기의 외부기관들에 분쟁 건을 이관할 수 있으며, 이관된 시점 이후부터는 분쟁조정권고 등 이관된 기관의 의견을 신뢰하며 이를 기준으로 분쟁관련 업무를 처리합니다.
  • - 대한상사중재원 ( http://www.kcab.or.kr/intro.jsp )
  • - 한국소비자원 ( http://www.kca.go.kr/ )
  • - 한국공정거래조정원 ( http://www.kofair.or.kr/goMain.do )
  •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 http://www.ecmc.or.kr )
  •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cdrc.kr/)

제 7장 기타

제 39조 [기타 조항]

  1.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3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2. 2. 본 서비스를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 사항이 발생한 경우 주식회사 보드스쿨의 "고객센터" 서비스 또는 help@boardschool.co.kr 을 이용하시거나 전화 (000000000) 알려주시면 성심껏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3. 3. 회사소개
    1. 1) 회사명 : 보드스쿨
    2. 2) 주소 :
    3. 3) 대표 : 이선민
    4. 4) 사업자 등록번호 :

제 4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1.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2.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보드스쿨
대표 : 이대로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신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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